예를 들어, 해외환율선물은 미래의 특정 날짜에 일정 환율로 외환을 거래하는 계약을 말한다. 이는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관리하거나 환율 변동에 따른 이익을 얻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해외선물은 금융 시장에서 거래되는 파생상품 중 하나이다. 이는 미래의 특정 날짜에 일정한 가격으로 자산을 사거나 팔 수 있는 계약을 의미한다. 보통 주식, 채권, 환율, 상품 등 다양한 자산에 대한 선물계약이 존재한다.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트레이딩 플랫폼은 존재하지 않으며, 트레이더마다 가장 적합한 플랫폼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트레이더 유형별 추천 플랫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트레이더 입장에서는 미국 달러가 걱정입니다. 금 가격은 미국 달러와 반대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에 미국 달러가 강세를 보이는 경우 금 가격이 하락해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각화 부족: 한 종류의 자산에 집중 투자하는 경우에는 리스크가 너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급격한 시장 변동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주식이 오를 때만 돈을 벌 수 있다면, 선물은 가격이 떨어져도 공매도(숏 포지션)로 수익을 낼 수 있죠. 하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크니 조심해야 해요!
마지막 특징으로는 규제 환경이 국내 선물 시장과는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국내 선물 시장은 국내 규제 기관의 감독을 받는 반면, 글로벌 선물 시장은 국가와 지역에 따라 다른 규제가 적용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수익을 낼 경우, 세금에 대한 별도 부담 없이 순이익 전액을 가져갈 수 있는 구조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거래 대상품의 규격 및 품질, 호가 단위, 인수도 방법 및 시기 등이 거래소가 정한 대로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감정에 의한 거래를 방지하려면 손절매와 익절매를 설정해 포지션 청산 과정에서 감정이 개입되지 않도록 하고, 매매일지를 작성해 실수를 되돌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트레이더가 해외 선물 투자 전에 알아야 할 필수 정보, 투자 플랫폼별 비교, 리스크 관리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물은 지금 사고 지금 파는 거래, 선물은 미래 가격을 예상해서 미리 계약하는 거래예요!
처음부터 높은 금액으로 해외선물 무리하기 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여 천천히 금액을 높여가며 수익을 늘리는 것도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 해외선물은 달러 기준으로 거래되기 때문에 환율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